'그것이 알고 싶다' 1358회
동해 교통사고 사망사건 파헤치기
SBS '그것이 알고 싶다' 1358회에 대한
내용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
이번 회차에서는 '옹벽과 삭흔 - 동해 교통사고 사망 사건'
이라는 주제로 동해 교통사고에 대한
수상한 점들을 파헤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
사건은 지난 3월 8일 오전 4시 52분경, 강원도
동해시에서 발생했습니다
그날 텅 빈 사거리에서 차량 한 대가 약 90km/h의 속도로
돌진하며 시멘트 옹벽에 들이받혔습니다
운전자인 박 씨는 충격에도 불구하고 큰 부상 없이 살아남았지만
그의 아내인 김 씨는 조수석에 앉아 있는 채로 사망해 있었습니다
출동한 119 구조 대원은 박 씨의 이상한
행동과 아내에 대한 걱정보다 졸음운전 자백을
먼저 한 것에 의심을 품었습니다
김 씨의 검시 결과, 교통사고로 인한 발목뼈 탈구와
같이 심각한 부상이 있었지만 출혈량은 적었던
점이 사망 원인이 졸음운전이 아닐 수도 있다는 판단을 낳았습니다
경찰은 사고 당일 차량의 행적을 조사하던 중
CCTV 영상에서 새벽 2시 반경에 박 씨가
아내를 캐리어에 실어 조수석에 태우는 장면을 확인했습니다
이후 박 씨는 사고 현장 주변을 배회한 뒤 갑자기
차량을 급가속시켜 옹벽에 들이받았습니다
이 사건에 대해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
바로 '졸음운전 사고'가 아니라 부사관인 박 씨가
이미 아내를 살해한 후 교통사고로 위장한 것 아니냐는 의혹입니다
박 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사고 전날 밤
아내와 사소한 다툼이 있었으며, 그 후로 해결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
그러나 새벽에 들어갔을 때 화장실에서 아내가
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
박 씨는 아내의 자살을 주장하며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도 전했습니다
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김 씨가 자살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
제기하면서도 목맴을 남기지 않는 자살
방법이 가능하다는 분석도 내놓았습니다
이번 '그것이 알고 싶다' 회차에서는 현장 CCTV와
김 씨의 마지막 발견 위치를 바탕으로 사고
재현 시뮬레이션 '피시 크래시'를 통해 사고 전후의
차량 행적을 과학적으로 분석합니다
또한, 박 씨의 주장대로 목맴이 가능한지 검증하고
목을 조을 때 흔적을 남기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도 추적합니다
심증이라면 이 글을 읽은 대부분의 사람들이
일반적인 사망사건은 아니라는 것을 아실텐데요
박모씨의 행동이 매우 비정상적이다 라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
자살을 했다면 정상적인 루트로 경찰에 신고를하고
사망신고와 장례절차를 밟으면 되는데
굳이 아내의 시신을 차에 태우고
사고를 냈다? 라는 행위 자체가
심적 불안감에서 오는 판단장애 또는
이상 행동 성향을 보이는 것 같아요
조만간 자수를 하던 증거를 찾던
사건이 해결되길 바랍니다
세상이 흉흉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
사람들의 삶이 힘들어질 때 인데
더군다나 경쟁이 치열한 한국 사회에서는
앞으로의 미래가 더 걱정되네요
서로 도우며 사는 문화는 이젠 추억일 뿐 이겠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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